rk_dal RECORD

μœ„λŒ€ν•œ λ‚˜μ˜ 발견 κ°•μ ν˜λͺ…_가럽 ν”„λ ˆμŠ€(청림좜판) λ³Έλ¬Έ

μ±…

μœ„λŒ€ν•œ λ‚˜μ˜ 발견 κ°•μ ν˜λͺ…_가럽 ν”„λ ˆμŠ€(청림좜판)

rk_dal 2022. 9. 14. 23:32

πŸ“œμΉ΄ν…Œκ³ λ¦¬: μžκΈ°κ³„λ°œ

 

 ν‹°μŠ€ν† λ¦¬λ₯Ό μ‹œμž‘ν•˜κ³  처음으둜 λ°œμ·Œλ…λ§Œ ν•œ 책을 기둝해본닀.

 

 'κ°•μ ν˜λͺ…'은 νšŒμ‚¬ 인턴을 ν•˜λ©΄μ„œ 처음으둜 μ•Œκ²Œ 된 책이닀. 우리 νŒ€μ—λŠ” μ–Έμ œλΆ€ν„΄κ°€ κ°•μ ν˜λͺ… ν…ŒμŠ€νŠΈλ₯Ό ν•˜λŠ” 전톡이 생겼닀고 ν•œλ‹€. κ·Έλž˜μ„œ 우리 νŒ€μ˜ μ‹ κ·œμž…μ‚¬μžλŠ” μž…μ‚¬ μ΄ˆλ°˜μ— λ‹€λ“€ κ°•μ ν˜λͺ…을 μ§„ν–‰ν•œλ‹€. ν‰μ†Œμ— 책에 관심이 λ§Žμ€ 편이라고 μžλΆ€ν•˜λŠ”λ° 듣도보도 λͺ»ν–ˆλ˜ 책이라 λ‚΄κ°€ μž₯λ₯΄ νŽΈμ‹μ„ ν•˜κ³  μžˆλ‹€λŠ” κ±Έ κΉ¨λ‹¬μ•˜λ‹€. 경영, μžκΈ°κ³„λ°œ μͺ½μ— μš”μ¦˜ 관심이 많이 μ—†μ—ˆλ‹€λŠ” 게 μ΄λ ‡κ²Œ λ“œλŸ¬λ‚œλ‹€.

 

 μ΄ μ±…μ˜ μ·¨μ§€λŠ” λ‚΄κ°€ κ°€μ§„ 단점에 μ£Όλͺ©ν•˜κ³  그것을 고치기 μœ„ν•΄ λ…Έλ ₯ν•˜μ§€ 말고 이미 λ‚΄κ°€ κ°€μ§€κ³  μžˆλŠ” 강점을 λ”μš±λ” λ°œμ „μ‹œν‚€κΈ° μœ„ν•΄ λ…Έλ ₯ν•˜μžλŠ” 것이닀. μ±…μ—μ„œλŠ” λ§Žμ€ μ‚¬λžŒλ“€μ΄ 단점을 고치기 μœ„ν•΄ μ‹œκ°„μ„ 쏟고 μžˆλ‹€κ³  λ§ν•˜κ³  μžˆλ‹€. 이 말에 μ’€ 곡감이 λ˜μ—ˆλ‹€. λ‚˜λŠ” 항상 λ‚˜μ˜ λΆ€μ‘±ν•œ 점에 μ§‘μ€‘ν•˜κ³  κ°œμ„ ν•˜κΈ° μœ„ν•΄ λ…Έλ ₯ν•˜λŠ” νŽΈμ΄μ§€ λ‚΄κ°€ 이미 κ°–κ³  μžˆλŠ” 강점을 갈고 λ‹¦λŠ” 데 μ‹œκ°„μ„ νˆ¬μžν•΄λ³Έ 적은 μ—†μ—ˆλ‹€. '강점에 μ§‘μ€‘ν•˜μž'λŠ” 말은 μ–΄λ–»κ²Œ 보면 λ»”ν•˜κ±°λ‚˜ 식상해보일 수 μžˆμ§€λ§Œ μ‹€μ²œν•˜κΈ°λŠ” μ–΄λ €μš΄ 말인 것 κ°™λ‹€. λ‚΄κ²ŒλŠ” μ‹ μ„ ν•œ κ΄€μ μ΄μ—ˆλ‹€. 

 

 μ΄ μ±…μ—μ„œλŠ” 강점을 총 34κ°€μ§€λ‘œ μœ ν˜•ν™”ν•˜κ³  μžˆλ‹€. 1λΆ€μ—λŠ” 강점에 집쀑해야 ν•˜λŠ” 이유, 'λ‚˜'에 λŒ€ν•΄ μ•Œμ•„μ•Ό ν•˜λŠ” 이유 등에 λŒ€ν•΄μ„œ μ„€λͺ…ν•œλ‹€. 2λΆ€μ—μ„œλŠ” 본격적으둜 34κ°€μ§€μ˜ 강점듀에 λŒ€ν•΄ ν•˜λ‚˜ν•˜λ‚˜ μ„€λͺ…ν•œλ‹€. 강점 μ„€λͺ…은 강점에 λŒ€ν•œ 일반적인 μ„€λͺ…, 강점을 κ°ˆκ³ λ‹¦κΈ° μœ„ν•œ μ‹€ν–‰ 아이디어, ν•΄λ‹Ή 강점을 κ°€μ§„ μ‚¬λžŒκ³Ό μΌν•˜λŠ” 방법, μ΄λ ‡κ²Œ μ„Έ κ°€μ§€ 파트둜 κ΅¬μ„±λ˜μ–΄ μžˆλ‹€. 이 μ„€λͺ…μ—μ„œ μ’‹μ•˜λ˜ 점은 ν•¨κ»˜ μΌν•˜λŠ” λ™λ£Œμ™€ μ‹œλ„ˆμ§€λ₯Ό λ‚΄λ©° 효과적으둜 일할 수 μžˆλŠ” νŒμ„ μ•Œλ €μ£Όκ³  μžˆλ‹€λŠ” κ²ƒμ΄μ—ˆλ‹€. 사싀 이 νŒŒνŠΈκ°€ μ—†μ—ˆλ‹€λ©΄ λ‚΄κ°€ κ°€μ§„ κ°•μ λ§Œ 읽고 λ‹€λ₯Έ κ°•μ μ—λŠ” μ „ν˜€ 관심을 κ°€μ§€μ§€ μ•Šμ•˜μ„ 것 κ°™λ‹€.

 

 μ΄ 책을 사면 ν…ŒμŠ€νŠΈλ₯Ό ν•  수 μžˆλŠ” 고유 μ½”λ“œκ°€ λ“€μ–΄μžˆκ³  μ‚¬μ΄νŠΈμ— μ ‘μ†ν•΄μ„œ λ‘œκ·ΈμΈμ„ ν•˜λ©΄ ν…ŒμŠ€νŠΈλ₯Ό ν•΄λ³Ό 수 μžˆλ‹€. μ±… 가격이 3λ§Œμ›μ΄λΌ κ½€ λΉ„μ‹Ό 편인데 ν…ŒμŠ€νŠΈ 가격이 ν¬ν•¨λ˜μ–΄ μžˆμ–΄μ„œ 그런 것 κ°™λ‹€. ν…ŒμŠ€νŠΈ μ‹œκ°„μ€ μ’€ κ±Έλ¦¬λŠ” νŽΈμ΄λ‹€. 책에 λ”°λ₯΄λ©΄ 35뢄이 μ†Œμš”λœλ‹€κ³  ν•˜λŠ”λ° λ‚΄κ°€ ν–ˆμ„ λ•ŒλŠ” λ§Žμ΄λ“€ ν•˜λŠ” MBTI ν…ŒμŠ€νŠΈλ₯Ό ν•˜λŠ” 데 κ±Έλ¦° μ‹œκ°„μ˜ μ•½ 2~3λ°° 정도 κ±Έλ¦° 것 κ°™λ‹€. ν…ŒμŠ€νŠΈλ₯Ό μ™„λ£Œν•˜λ©΄ λ‚΄κ°€ κ°€μ§„ 총 5κ°€μ§€μ˜ 강점을 μ•Œλ €μ€€λ‹€. μ΄λ•Œ 34κ°€μ§€μ˜ 강점은 λ‹€μ‹œ λ„€ κ°€μ§€ μœ ν˜•μœΌλ‘œ λΆ„λ₯˜ν•΄λ³Ό 수 μžˆλ‹€. μ‹€ν–‰λ ₯, 영ν–₯λ ₯, λŒ€μΈκ΄€κ³„ ꡬ좕, μ „λž΅μ  사고 μ΄λ ‡κ²Œ λ„€ κ°€μ§€ νŒŒνŠΈκ°€ 있고 ν…ŒμŠ€νŠΈλ₯Ό μ™„λ£Œν•˜λ©΄ 5κ°€μ§€μ˜ 강점을 μ•Œλ €μ£ΌλŠ” λ™μ‹œμ— 각각의 강점이 μ–΄λ–€ νŒŒνŠΈμ— μ†ν•΄μžˆλŠ”μ§€λ„ μ•Œλ €μ€€λ‹€.

 

 λ‚΄ ν…ŒμŠ€νŠΈ κ²°κ³ΌλŠ” μ‹€ν–‰λ ₯ 2개, μ „λž΅μ  사고 3κ°œμ˜€λ‹€. μ‹€ν–‰λ ₯ 파트의 강점은 체계, μ‹¬μ‚¬μˆ™κ³ μ˜€κ³  μ „λž΅μ  사고 파트의 강점은 지적사고, μˆ˜μ§‘, λ°°μ›€μ΄μ—ˆλ‹€. 각 강점에 λŒ€ν•œ μ„€λͺ…을 μ½μ–΄λ³΄λ©΄μ„œ λ„λ•κ±°λ¦¬κ²Œ λ˜μ—ˆλ‹€. ν•˜μ§€λ§Œ λ™μ‹œμ— '이걸 강점이라고 ν•  수 μžˆλ‚˜..?'ν•˜λŠ” 생각이 λ“€μ—ˆλ‹€. 이 λͺ¨λ“  것듀이 강점인 λ™μ‹œμ— 단점인 λ“―ν–ˆλ‹€. '체계'λ₯Ό 예둜 λ“€μ–΄λ³΄μžλ©΄ 이 강점을 κ°€μ§„ μ‚¬λžŒμ€ κ³„νš, μ§ˆμ„œ, 예츑 κ°€λŠ₯ν•œ 삢을 μ’‹μ•„ν•œλ‹€. 일상을 μ •λ¦¬ν•˜κ³  μ²΄κ³„ν™”ν•˜λ©° μ•ˆμ •μ„ λŠλ‚€λ‹€. ν•˜μ§€λ§Œ λ™μ‹œμ— μ²΄κ³„μ—μ„œ λ²—μ–΄λ‚œ 상황에 λ†“μ΄κ²Œ 되면 λ‹Ήν™©ν•˜κ³  압박감을 λŠλ‚„ 수 μžˆλ‹€. λŒ€λΆ€λΆ„μ˜ 강점이 이런 식이닀. κ·Έλž˜μ„œ λ‚΄κ°€ λŠλΌκΈ°μ—λŠ” '강점'μ΄λΌκΈ°λ³΄λ‹€λŠ” 'νŠΉμ„±'에 κ°€κΉŒμ›Œ λ³΄μ˜€λ‹€. λ¬Όλ‘  이 강점듀을 갈고 λ‹¦λŠ”λ‹€λ©΄ λ‚˜λ§Œμ˜ 무기가 될 수 μžˆμ„ 것 κ°™κΈ΄ ν•˜λ‹€. μ•žμœΌλ‘œλŠ” λ‚΄κ°€ κ°€μ§„ 이 강점듀을 μ˜μ‹ν•˜κ³  κ°•ν™”ν•˜κΈ° μœ„ν•΄ λ…Έλ ₯해보렀고 ν•œλ‹€. 


λ‚˜μ˜ 강점과 이λ₯Ό κ°•ν™”ν•˜κΈ° μœ„ν•΄ μ‹€ν–‰ν•  것듀

 

배움

  • μ§€μ†μ μœΌλ‘œ μƒˆλ‘œμš΄ 지식을 ν‘μˆ˜ν•˜μž
  • ν•™μŠ΅ 진도λ₯Ό μ²΄κ³„ν™”ν•˜μ—¬ μ κ²€ν•˜κ³  λ‚˜μ—κ²Œ μ μ ˆν•œ 보상을 주자

μˆ˜μ§‘

  • 정보 μˆ˜μ§‘ 및 기둝 체계λ₯Ό λ§ˆλ ¨ν•˜μž
  • λ‹¨μˆœνžˆ κΈ°λ‘ν•˜λŠ” 것에 κ·ΈμΉ˜μ§€ 말고 정보가 μ–΄λ–€ 의미λ₯Ό κ°€μ§€λŠ”μ§€ νŒŒμ•…ν•˜μž
  • 필사λ₯Ό μ‹œμž‘ν•΄μ„œ μ–΄νœ˜λ ₯을 ν‚€μš°μž

μ‹¬μ‚¬μˆ™κ³ 

  • ν‘œν˜„ν•˜κ³  μƒκ°ν•˜λŠ” 데 μ‹œκ°„μ΄ 많이 κ±Έλ¦¬λŠ” 것에 λŒ€ν•΄ 크게 μ‹ κ²½μ“°μ§€ 말자
  • λ‚΄κ°€ 이런 μ‚¬λžŒμ΄λΌλŠ” 것을 μ‚¬λžŒλ“€μ΄ 인지할 수 μžˆλ„λ‘ ν•˜μž(λ‚˜μ˜ μ‹¬μ‚¬μˆ™κ³ λ₯Ό μš°μœ λΆ€λ‹¨ν•¨κ³Ό λ‘λ €μ›€μœΌλ‘œ μ˜€ν•΄ν•˜μ§€ μ•Šλ„λ‘)

지적사고

  • μ§€μ†μ μœΌλ‘œ 글을 μ“°μž
  • μ² ν•™, λ¬Έν•™, 심리학 λΆ„μ•Όμ˜ 곡뢀λ₯Ό μ‹œμž‘ν•˜μž
  • ν•˜λ£¨ 루틴 속에 생각할 μ‹œκ°„μ„ 미리 κ³„νšν•˜μ—¬ λ„£μž

체계

  • μ‹€μˆ˜λ₯Ό μ €μ§ˆλ €λ‹€κ³  λ‚™λ‹΄ν•˜μ§€ 말자 
  • λ‚˜λ§Œμ˜ 효율적인 방식(절차)을 λ§Œλ“€μ–΄λ³΄μž
  • 정밀성을 길러보자
Comments